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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환불규정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맘스매니저' 의 인터넷 서비스 및 가정방문산후조리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① '맘스매니저' 는 가정방문산후조리(산모도우미 파견)서비스 제공을 위해 관련 정보통신설비 및 영업장을 갖추고 '맘스매니저' 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 란 '맘스매니저' 의 이용약관에 따라 '맘스매니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 이라 함은 '맘스매니저' 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맘스매니저' 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맘스 매니저 '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 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맘스매니저' 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 3 조 (서비스 내용 및 범위)
① 산모도우미는 '맘스매니저' 서비스 프로그램에 의거하여 산모 회복과 신생아 돌보는 업무를 주로 하며 부수적으로 간단한 집안일을 도와드립니다. 단, 남편 이외의 가족에는 별도의 서비스요금이 부과됩니다.
② 산모도우미 서비스 범위는 청소(산모/아기방, 거실, 주방), 세탁(신생아 옷과 가족의 옷은 분리, 별도로 삶거나 세탁), 식사준비(산모 위주의 상차림으로 가족은 양을 추가하는 형태)와 기타 '맘스매니저' 프로그램에서 정하는 산모/신생아/큰아이/기타 가족에 대한 산모도우미 서비스로 하며, 산후조리와 직접 관련이 없는 가사 일은 별도의 합의가 없으면 제외 됩니다. (화장실 같은 경우에는 간단한 물청소만 합니다.)
③ '맘스매니저' 는 웹사이트를 통해 다음 각 호의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가정방문 산후조리서비스 안내 및 온라인 신청
2. 온라인 고객상담

제 4 조 (예약)
① 서비스 신청은 인터넷, 전화를 통해 가능하며 서비스 신청 이후 3일 이내에 이용자가 '맘스매니저' 지정계좌에 소정의 예약금을 납입한 후, 실명(신청자명 또는 입금자명)을 통보하여 입금확인을 함으로써 예약이 완료됩니다.
② 서비스 예약금의 납부는 무통장 입금을 통해 가능합니다.(카드결제는 지사마다 다름)
③ 서비스 예약금 입금 확인 시, '맘스매니저' 는 이메일 또는 전화, SMS를 통해 이용자에게 입금 확인 통지를 합니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맘스매니저" 는 제5조와 같은 서비스 예약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고의적 기재누락이 있는 경우
2. 타인 명의를 무단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3. 서비스 신청3일 이내 예약금이 미 입금된 경우
4. 상담/제출서류에 허위가 있는 경우
5. 기타 '맘스매니저' 에 알릴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②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서비스 신청/예약에 대하여 제5조 제3항의 예약금 입금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단, 불승낙 시 이용자에게 예약금 환불 및 즉시 통보 조치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예약 변경)
분만 일의 변동, 수술일자 변경, 서비스 이용기간 변경 등 예약사항의 변동이 있을 시 이용자 또는 가족은 최소 10일 이전에 반드시 '맘스매니저' 에 해당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이를 소홀히 하여 서비스에 차질이 발생할 경우, '맘스매니저' 는 산모의 원활한 산후조리를 위해 성실의 의무를 다하나, 책임은 이용자 가 집니다.

제 7 조 (서비스 개시 전 예약 취소 및 환불)
① 이용자는 개인 사정에 의한 부득이한 경우 서비스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예약 취소는 이용자가 예약취소 의사를 밝히고, '맘스매니저' 가 이를 확인함으로써 이루어짐을 원칙으로 합니다.
③ 고객님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예약취소 시 환불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서비스 이용예정일 15일 이상의 기간을 두고 취소 시에는 예약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2.서비스 이용예정일 기준으로 15일 이전부터 예정일 당일 취소 시에는 서비스 전체요금의10%를 공제한 후 환불해 드립니다.
(공정거래위원회 시정사항 2016.4.27)
첫날서비스(산후도우미 이용요금포함)이용 후 환불 시 하루최대비용 144,000원을 넘을 수 없습니다.
※ 일서비스 종료시(18:00)전에 취소또는 관리사업무를 종료요청하여 환불 시에 관리사의 당일급여 (8시간보장)는 지급되어야 합니다.
※ 단, 서비스 이용예정일을 변경했을 경우는 빠른 날짜를 기준일로 적용합니다.

제 8 조 (서비스 이용요금 및 결제)
① 서비스 이용요금은 '맘스매니저' 에서 정한 이용요금을 기준으로 하며, 서비스 예약 시 '맘스매니저' 와 이용자 간 협의된 견적금액 입니다.
② 서비스 예약금은 서비스 시작 전 예약 시 '맘스매니저' 해당 지사의 계좌로 납부합니다. 단, 장보기 비용은 이용요금과는 별개이므로 산모도우미 장보기 시 비용을 별도 지불하셔야 합니다.
③ 서비스 잔금은 서비스 종료 하루 전에 안내해드리는 계좌로 입금해 주셔야 하고, 산모도우미의 급여는 회사의 수익이 아니므로 회사 에서 현금영수증 발행이 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산모도우미 또한 개인사업자 신분이 아니므로 영수증 발행은 되지 않습니다.
④ 고객선물 및 부가서비스에 대한 고객부담금이 있는 경우 예약시에 지불해 주셔야 하며, 배송및 이용을 원치 않으시는 경우 환불해 드립니다. 단, 서비스나 배송이 이뤄진 이후에는 환불되지 않으며, 변심에 의한 반품은 택배를 이용할 경우 고객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⑤ 고객선물이 협찬사에서 직접 배송되는 상품의 경우 파손및 미배송 등의 책임은 협찬사에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 이용기간 및 연장)
① 서비스 이용기간은 최소 1주를 기본으로 하며, 주단위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② 서비스의 연장 시에는 최초 계약기간과 상관없이 별도 새로운 계약이 적용됩니다.
예)기본형 출퇴근 2주 예약 후 서비스 중에 2주 출퇴근 연장 시
=> 새로운 계약으로 진행하여 요금표상 2주서비스를 재계약하여야 연장으로 인정됩니다.
(최초 4주서비스 이용 고객에 요금적용 우선으로 인하여)

예)최초 계약과 상관없이 새로운 주수 연장이 필요하거나 요청하는 경우에도 늘어난 주수는 모두 신규계약으로 재계약하여야 연장으로 인정됩니다.
③ 서비스 중 서비스의 종류를 변경(출퇴근형 ↔ 입주형) 시에는 변경 희망 일까지의 금액을 정산 후 새롭게 진행되는 서비스의 종류와 기간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불합니다.
예) 출퇴근 2주 서비스 예약 후 서비스 1주 진행 후 입주 2주로 변경 시
=>출퇴근 1주 금액 정산 후 입주 2주 총금액을 새롭게 지불하여야 합니다.
④ 출퇴근서비스에서 입주형 서비스로 또는 입주형 서비스에서 출퇴근서비스로 변경하거나 기간연장 시 도우미가 변경 되거나 서비스 진행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및 의무)
① 이용자는 필요 시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산후조리에 대한 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 시 산모도우미 교체 및 서비스 중도 해지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최소 3일 정도의 교체 시간을 필요로 합니다.)
1. '맘스매니저' 에서 정한 서비스 프로그램을 특별한 사유 및 협의 없이 이행치 아니하는 경우
2. 서비스가 불성실하여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위생 및 청결상태가 양호하지 못할 경우
3. 산모도우미가 의료행위를 하려 하거나 강요하는 경우
4. 이용자 및 가족과 감정적 갈등으로 원만한 산후조리서비스가 보장되지 아니할 경우
5. 기타 산모도우미와 맞지 않아 부득이 교체를 희망하는 경우
③ 산모도우미는 산후조리를 돕는 자로서 의료행위는 하지 않으며, 요구하거나 응해서도 안 됩니다. 병원에서 특별한 주의를 요하는 산모 또는 신생아의 사고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으니, 사전에 '맘스매니저' 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④ 귀중품 또는 파손되기 쉬운 물품은 이용자께서 사전에 안전하게 보관조치를 취하여 불필요한 오해가 발생치 않도록 합니다.
⑤ 이용자는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상태 및 이상 증상에 대해 '맘스매니저' 와 산모도우미에게 사전에 통보하여야 하며, 이상증상에 따른 주의사항 또는 금기식품을 알려주실 의무가 있습니다. 이를 소홀하여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책임을 집니다.
⑥ 신생아에게 발병 및 이상 증상이 있을 경우, 병원검진 여부 등에 대한 최종 의사결정은 이용자가 하며, 병원검진 시 산모도우미가 동행 및 지원해 드릴 수 있습니다.
⑦ 이용자는 웹사이트 회원 비밀번호가 노출, 도용되지 않도록 주의 의무를 다하여야 하며, 제3자에 의한 노출을 인지한 경우 즉시 '맘스매니저' 에 통보하여 안내에 따른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⑧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맘스매니저' 웹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11 조 (맘스매니저의 권리 및 의무)
① '맘스매니저'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산모도우미 교체 및 서비스 중도 해지를 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 및 이용자 가족이 산모도우미에게 인격적 모독이나 신변의 위협을 느끼게 하는 경우
2. 이용자 및 이용자 가족이 산모도우미의 산후조리를 거부하거나 불성실하게 응하여 원만한 산후조리 활동이 불가능한 경우
3. 산모도우미에게 감기 등 일시적인 질병 발생 시, 관혼상제 등 중대 사안이 발생한 경우
4. 산모도우미 서비스의 범위를 벗어나는 과도한 가사일을 요구하여 산후조리 서비스를 제대로 수행하기 힘들다고 판단되는 경우,
산모도우미는 이를 거부할 수 있으며, '맘스매니저' 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기타 산모도우미가 이용자 가정에 적응치 못할 경우, 산모도우미를 1회 교체할 수 있으며, 교체 후에도 이용자 가정에 부적응할
경우, '맘스매니저' 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맘스매니저' 는 관계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③ 맘스매니저' 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④ '맘스매니저' 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 개시 후 중도 해지 및 환불)
① 이용자 및 '맘스매니저' 는 제11조 2항, 제12조 1항에 의거 서비스를 중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개시 후 중도해지 시, 산모도우미 업무 특성상 도우미 배정과 서비스 제공 등의 예약업무에 차질이 발생하고 그 기간에 대한
손실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용금액과 위약금을 정산하여 해지금액을 계산합니다.
※ 이용 기간 계산 - 예약한 서비스 요금에 일할 계산 적용하여 하루 일당 적용
※ 이용하지 않은 기간 계산 - 위약금으로 일일 5,000원 적용

예시) 기본형 출퇴근 2주(1,440,000원) 서비스 신청 후 2일 이용 후 중도해지 시
기본출퇴근 2주 금액 -> 1,440,000원 ÷ 10일 = 144,000원(일일 금액)
144,000원 × 2일 이용 = 288,000원(이용 금액)
5,000원(일일 위약금) × 8일(이용하지 않은 일수) = 40,000원(위약금)
=> 288,000원(이용금액) + 40,000원(위약금) = 328,000원(2일 이용 후 해지 시 발생 금액)
선납한 예약금 340,000원에서 328,000원을 제외한 12,000원을 환불해줌(백단위 절사)
※ 위약금(사용하지 않은 일수에 대해 산후관리사의 처우 비용)

③ 마사지패키지 상품 이용 후 해지 및 환불
=> 마사지 이용 횟수에 따라 비용 적용

제 13 조 (임대용품의 이용)
①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기간 중 임대해 드린 관련 산후조리서비스용품을 자유로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② 임대용품의 소유권은 '맘스매니저' 에 있으며, 서비스 만료 시 반납하여야 합니다.
③ 임대용품 이용 시, 이용자 가족의 과실로 인해 파손 또는 분실 시 이용자께서 이를 변제하며 산모도우미 과실에 의한 경우 산모 도우미가 변제하여야 합니다.
④ 임대용품 사용의 기준은 최대 산후도우미서비스를 기준으로 4주까지 이용가능하며, 예를들어 산후도우미서비스가 2주인 경우는 서비스 이용기간이 2주로 종료됨으로 4주까지 이용하고 싶은신 경우는 1주당 추가비용 10,000원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예시) 산후도우미 서비스 4주 이용시
=>임대용품을 이용하고 있다면 무료
예시) 산후도우미 서비스 2주 이용, 임대용품은 4주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임대용품 비용 1주당 10,000원 총20,000원 비용추가 발생

제 14 조 (산모도우미의 근무시간 및 의무)
① 출퇴근형의 근무시간은 평일 09:00~18:00, 토요일 09:00~14:00, 일요일은 휴무입니다.(토요일과 일요일은 추가서비스 이용시 근무시간 입니다)
② 입주형(2주기준)의 경우 주5일서비스로 근무시간은 월요일 오전 09:00 ~ 금요일 18:00이며, 주6일 서비스를 이용하여 토요일이 포함될 경우 월요일 오전09:00~ 토요일 18:00까지 근무합니다.
③ 보다 양질의 산모도우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출퇴근형은 1일 1시간, 입주형은 1일 2시간 그리고 1주일에 4시간의 외출시간을 이용자와 협의하여 휴식 및 외출의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④ 법정 공휴일, 명절기간은 휴무를 원칙으로 하며 이용자와 협의하여 연장근무를 실시합니다.
⑤ 입주형의 경우 저녁 8시에 가사업무를 끝내고 저녁 9시 이후에는 신생아와 취침을 하도록 합니다.

제 15 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맘스매니저' 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맘스매니저' 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등록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맘스매니저' 의 업무수행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③ 전화상담이나 대리인을 통해 예약을 한 고객의 경우 회원가입을 안내하고 고객이 대리로 회원가입을 요청한 경우 자동으로 회원에 가입됨을 알려드립니다

제 16 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① 회원은 언제든지 '맘스매니저' 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맘스매니저' 는 즉시 탈퇴 처리합니다.
②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맘스매니저' 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사람의 '맘스매니저'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맘스매니저' 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기타 부당한 목적으로 회원의 가입 탈퇴를 월 3회 이상 반복하는 경우
③ 회원탈퇴는 웹사이트의 회원탈퇴란을 통해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17 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맘스매니저' 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맘스매니저'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맘스매니저' 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맘스매니저' 웹사이트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개인정보보호)
① '맘스매니저' 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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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맘스매니저' 가 집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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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9 조 (손실보상)
‘맘스매니저' 는 서비스 기간 중 산모신생아도우미의 고의, 과실, 위법행위 등으로 인한 이용자에게 대인 또는 대물 피해가 발생 한 경우, 배상책임보험 업체의 조사과정을 거쳐 보험회사의 배상범위 내에서 보상을 합니다

제 20 조 (면책)
① '맘스매니저' 는 이용자와의 공식 계약 범위(이용기간, 이용시간, 이용요금, 이용조건) 외에 이용자와 산모도우미간 임의의 거래행위에 대해서는 사고 및 민원 발생 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맘스매니저' 와 산모도우미는 산모의 건강회복과 신생아의 건강증진을 위해 주의 성실의 책무를 다해 서비스에 임하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산모 또는 신생아에게 질병이 발생한 경우, 산모도우미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한, 그 책임을 '맘스매니저' 나 산모도우미에게 지울 수 없습니다.
③ '맘스매니저' 는 웹사이트상에서 하이퍼링크 방식으로 연결되어 있는 제휴업체 또는 타 업체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맘스매니저' 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맘스매니저' 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맘스매니저' 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맘스매니저' 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제 22 조 (분쟁해결)
① '맘스매니저' 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접수하고 이의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합니다.
② '맘스매니저' 는 이용자와 산모도우미간 분쟁이 있을 시, 이의 해결을 위해 중재할 수 있습니다.
③ 쌍방의 과실이 명백히 입증되지 않는 어느 일방의 주장에 의한 도난 분실 등 사고 발생시, 사건 해결을 위해 관할 수사기관에 수사 의뢰하여 그 결과에 따라 처리합니다. 이때 문제 해결을 위해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④ 법적 분쟁 발생시, 분쟁에 관한 중재 및 소송은 '맘스매니저' 와 소송주체간의 합의로 재판관할법원을 정할 수 있다’

제 23 조 (관할기관 및 준거법)
① '맘스매니저' 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의 관할은 '맘스매니저' 와 소송주체간의 합의로 재판관할법원을 정할 수 있다.
② '맘스매니저' 와 이용자 간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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